기사상세페이지

김도읍 의원, 자유기업원 2019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의정활동 우수 7관왕 달성!

기사입력 2019.12.10 15: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내산업 보호 및 지원법안 다수 발의, 자유시장경제체제 수호 및 경제발전 공헌한 점 인정받아

    ◈의정‧헌정대상, 국정감사우수의원 등 7관왕 달성!

    ◈김도읍 의원,“장기경기 침체로 인해 국민의 삶이 더욱 팍팍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경제 전망이 어두운 상황에서 수상하게 되어 무거운 마음”\

     

    김도읍 의원 부산 북구․강서구(을).png
    김도읍 국회의원 부산 북구․강서구(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김도읍(부산 북구‧강서구을, 자유한국당)의원이 10일(화) ‘2019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하며 의정활동 우수 7관왕을 달성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기업원이 매년 300명의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특히, 김도읍 의원은 최근 국내 산업기술이 중국을 비롯한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호하기 위해 ‘산업기술유출방지법’을 발의한데 이어 가구, 시계, 안경, 가방 문구 등 위기를 맞고 있는 국내 생활소비재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활력을 불어넣는 ‘생활소비재산업 고부가가치화 및 경쟁력 강화 지원법’을 대표발의 하는 등 국내 산업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이 밖에도 김 의원은 지난해 7월 미국의 관세폭탄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의 위기의 상황에서 미국의 고율관세 부과 저지를 위한 국회차원의 결의안을 대표로 발의 할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업의 자율성과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한 ‘상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도읍 의원은“장기경기 침체로 인해 국민의 삶이 더욱 팍팍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경제 전망이 어두운 상황에서 수상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다”며, “이 상은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6월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을 수상한데에 이어, <2019 헌정대상>,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2019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9 새한일보 의정대상>, <2019 수도권일보‧시사뉴스 국정감사 우수의원>등 국회‧시민단체‧언론으로부터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7관왕을 달성했다.

    backward top home